"고객에게 심부름꾼이 되지 마세요. 그리고 그들의 모든 변덕과 요구를 맞추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객서비스는 훌륭한 상품을 적정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원칙적인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하는겁니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한다면 어떻기 할지 결정하기 더 어려워집니다. 그렇게 되면 주문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결국 고객과 사장 양쪽 모두 손해입니다." 팀 페리스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중에서 .... 오늘 읽었던 책에서 우리같은 자영업자의 삶에 적용할만한 내용 같습니다. 다양한 선택지의 제공이 때때로 고객에게 부담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처음부터 요구가 많은 고객에 모든 요구를 맞춰서 시간을 버리는것보다다른 손님의 주문을 받는 게 보다 낫다고 합니다. 100% 좋은 방법은 아니라 생각하지만, 이 방법을 한번쯤은 생각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장사 #자영업 #팀페리스 #4시간 #요구 #선택지 #결정장애 #고객 #고객서비스 #손님 #사장 #형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