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알바티 만들 때 '등판멘트' 꼭 넣어야 하는 이유!가게가 조금씩 바빠지면서, 알바를 뽑으시거나 뽑을 생각이 있으신 사장님들도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하지만, 요즘은 어느 가게나 알바유니폼을 제작해서 입고 있는데요, 그래도 우리가게 유니폼이 남들가게보다 조금은 더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그래서 오늘은 가게알바티 제작할 때 '등판멘트'를 꼭 넣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 드리려 합니다. 가게알바티를 제작할 때 신경쓰셔야 할 부분은 한 두개가 아닙니다.옷의 퀄리티는 적절한지,가게로고가 예쁘게 인쇄되었는지,가게일을 할때 활동성에 문제는 없는지 등많은 부분을 고려하셔야 하는 것이 바로 이 가게알바티셔츠입니다.거기에 더해 한가지 더 신경 쓰셔야 할 부분이 바로 이 '등판멘트'입니다.등판멘트는 저희 형제연구소가 가게알바티 제작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독자적으로 준비하여 제작해왔던 형제연구소만의 노하우가 담긴 제품입니다.지금은 많은 가게티 업체들이 저희 형제연구소를 따라하고 있지만, 저희가 처음 시작한 만큼 등판 멘트에 대한 노하우와 아이디어는 다른 곳이 따라올 수 없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가게알바티 제작 시 등판멘트를 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등판멘트는 말그대로 등판에 손님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재미있는 멘트를 넣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 등판멘트를 넣게되면 다른 가게의 평범한 알바티셔츠와는 확실히 차별화 될 수 있으며 가게를 찾아주시는 손님들 뿐 아니라 잠재 고객분들의 눈길까지 끄는, 확실한 마케팅 수단으로의 역할도 하는 효자 제품입니다. 요즘엔 마케팅의 일환으로 사장님들께서 직접 SNS를 통해 가게 홍보를 하시기도 하지만, 가게알바티에 등판멘트를 세겨 제작을 하시게 된다면 유쾌한 손님들의 SNS에 간접 홍보가 되는 효과도 있을 것입니다. 가게알바티를 제작할 경우, 10장~20장 정도로 주문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인쇄는 통일되어서 제작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등판멘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은 가게 로고가 인쇄되어있는 앞면은 통일하고, 등판에는 플로피인쇄를 통해 개별적인 문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게 바로 등판멘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런 식으로, 손님께 어필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구를 재치있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게 알바티 제작시 반드시 등판멘트를 포함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멘트를 넣어야 등판멘트가 손님들에게도 어필하고, 손님의 SNS에 올라가는 등의 마케팅 역할도 할 수 있을까요?등판멘트는 저희 형제연구소가 수년간 해왔던만큼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딱히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없으시다면 저희 형제연구소의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문의주시면 재미있는 문구를 추천해드리기도 하오니, 언제든 편하게 친구추가 부탁드립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샘플 몇 가지를 보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고요. 등판멘트 인쇄시 가장 많이 선호시는 유형 몇가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먼저 '엄근진형 가게알바티'입니다.(엄격 근엄 진지란 뜻입니다. 몰랐으면 당신은 아재입니다) 가장 심플하면서도 많은 사장님들이 가게알바티를 제작할 때 선호하시는 스타일입니다. 가게에 대한 정보라던지, 우리 가게의 상호를 심플하게 넣고, 해쉬태그를 넣어 등판에 인스타그램의 세련된 느낌을 녹인 가게알바티입니다. 뿐만 아니라 등판의 멘트로 인해 가게의 손님과 알바나 직원을 구분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심플한 것을 좋아하시거나 가게의 분위기가 차분하다면 이런 등판 멘트를 넣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두 번째로, '정보성 가게알바티'입니다. 일명 사장님 훈화말씀 알바티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사장님께서 손님이나 알바에게 꼭 하시고 싶으신 말을 등판에 구현한 것을 이야기합니다. 주로 '라떼는 말이야'를 자주 시전하시는 사장님들께서 많이 주문하시는 제품입니다. 엌! 이 가게알바티의 경우, 손님들이 '이모~'라며 사장님을 찾는 빈도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매번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야하는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죠. 가끔 화장실 비번이나 와이파이 비번을 등판에 새기시는 사장님도 계십니다. (?)마지막으로 '코믹형 가게알바티'입니다.이는 손님의 뇌리에 45도 각도로 정확하게 박혀 추후에 사장님의 가게에 재방문할 확률이 상당히 높아지게 되는 효과가 있죠. 가끔 가게알바티를 제작하시는 사장님들의 경우, 손님을 웃기려는 욕망이 너무 강하다보니 등판멘트를 좀 쎄게 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19금 멘트등의 자세히보기 위해 눈살을 찌푸리는(?) 후기도 흔하지만 예시 사진에는 제외했습니다. 이러한 19금 멘트를 원하시는 경우,저희도 민망하고 주문하시는 사장님들의 경우도 민망한, 서로 눈을 못쳐다보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카카오톡 상담창으로만 문의 부탁드립니다. 정리해드리자면, 가게알바티 제작시 등판멘트를 추가하시게 되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1.정보를 시각화하여 손님께 직접 전달가능2. 독특한 문구로 손님에게 깊은 인상전달3. 개별적 문구삽입 가능으로 단순한 알바유니폼 이상의 마케팅 효과 증진어떠신가요? 가게 홍보멘트가 들어간 멋진 가게알바티 한번 제작하고 싶으시지 않으신가요?이제 손님들이 조금씩 사장님의 가게를 찾게 되는 지금 이 순간이 앞으로 가게의 번창을 결정짓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인 등판멘트 가게알바티 제작을 추천, 또 추천드립니다.편하게 문의주세요.저희 형제연구소 카카오톡은 항상 오픈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