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에 신경써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본인을 돋보여서 손님을 잡아두는 것과 그리고 다른 가게에 손님을 뺏기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잘 되는 가게 = 손님이 많은 가게' 라는 말이 됩니다.매장광고, 홍보때문에 머리아프고 뾰족한 방법이 없어 고민중이신가요?제가, 사장님께 거절할 수 없는 제안하나 드리고 싶습니다.리뷰알바 고용해서 일시키는 것 보다 더 저렴하고, 사장님이 직접 손안대고 코풀수 있는 방법이라 자부합니다. 리뷰알바 보다 더 좋은 매장홍보 방법은, 티셔츠 등판에 인쇄된 문구다.영혼없는 리뷰알바에 기대를 거는 것 보다,가게에서 입는 용도로 제작한, 홍보 문구 넣은 티셔츠가 훨씬 진정성이 있어보입니다.티셔츠에 홍보문구 인쇄하여 입는게 손님꼐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어필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직접 입는 티셔츠에 문구를 넣는 경우를 주변에서 보신적이 있나요?그런 경우는, 행사나 특별한 이벤트 말고는 거의 없습니다.근처 식당을 가도 그런 사장님은 못보셨을겁니다.의외로 희소성이 있습니다.그것도 사장님이 직접 입고 장사를 한다면? 다들 신기하고 재밌다고 할겁니다.등판문구를 보고 리뷰이벤트 어떻게 참여하는지, 혜택이 뭔지 손님이 여쭤볼겁니다.그렇게 사장님은 손님의 좋은마음에서 나온 리뷰 한개를 받으시는 겁니다.리뷰알바? 솔직히, 비싼 돈 주고 고용할 필요 없습니다.가게 홍보에 절실하다면, 유니폼 맞추는 김에 등판홍보문구를 넣으세요.사장님께 제가 보장해드릴 수 있습니다.저희 형제연구소를 거쳐간 사장님은 매년 매시즌마다 등판문구가 들어간 티셔츠를 주문하십니다.이 뜻은, 가게를 접지않고 꾸준하게 오래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마땅한 홍보수단이 없다면, 매장에서 입는 옷 하나 마련한다 생각하시고 홍보문구들어간 티셔츠를 주문해보세요. 어떤 홍보문구가 가장 좋을까요??손님들이 대중적으로 많이쓰는 SNS, 검색포털에 올려달라고 유도를 하셔야 됩니다.대표적인건 네이버, 카카오(다음), 인스타, 배달의민족(배민), 쿠팡이츠 정도가 되겠네요.네이버와 카카오는 장소 별점리뷰를 매겨달라고 하면 됩니다.등판에 크게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참여시 서비스 드려요!" 라는 문구를 적어도 되구요."카카오맵 별점리뷰 참여시 서비스 드려요!" 문구도 됩니다.배달의민족도, 쿠팡이츠도, 인스타도 마찬가지로 해당 어플에 리뷰를 좋게 올려다고 어필하면 됩니다.요즘 손님들 이런거 다 합니다. 저는 놀란게, 네이버나 카카오 장소 리뷰는 나이드신 분들이 더 많이하더라구요.주저말고 적극적으로 요청하세요. 단기간에 홍보 효과를 바란다면 주문하지 마세요. 매장 리뷰는 꾸준하게 차곡차곡 쌓여야 힘이 됩니다. 한 두개 리뷰로는 효과를 보긴 힘듭니다.좋은 리뷰는, 티끌모아 티끌이 아닙니다. 뒷산, 작은산이 모여 큰산맥이 되는겁니다.돈을 벌고, 축적하는 개념과는 다릅니다. 특히 후기, 리뷰 부분은 쌓이고 쌓이는게 중요합니다.리뷰가 많으면 손님께 신뢰가 갑니다.그 중에서도 좋은 리뷰가 많다면 '많은 사람이 방문했구나', '대부분 후기가 괜찮네 한번 가보자' 라는 반응을 이끌어 내어 가게까지 방문하여 돈을 소비하여 매출이 되는 효과를 보는겁니다.그런데 이걸 단기간에 해낼 수 있을까요? 100% 안됩니다. 한달 ~ 두달 이상은 지켜보셔야 합니다.조급해하지 마시고, 좋은 후기를 하나씩 천천히 쌓아두세요.후기 하나가 또 다른 손님을 오게끔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그럼 마음이 편해지실겁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기사후기, 리뷰의 가장 큰 단점, 악성별점테러 항상 조심하자.리뷰테러가 왜 생겼을까요? 크게 쌓아놓은 산에 치명적인 산불이 되기 때문입니다.요즘 가게들이 무너지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악의적인 별점테러에 주의하시고, 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항상 손님께 친절을 유지하셔야됩니다.리뷰쌓아가는 과정중에 악성리뷰가 달리면 매출에 영향이 큽니다!!항상 친절! 가장 중요한 덕목이니 잘 지켜주세요!홍보를 밖에서 끌어다 쓰려고 하지 마세요. 내부에서 최대한 해결하는게 좋습니다.리뷰알바, 비싼 돈 주고 쓰지마세요. 돈은 돈대로 쓰고, 효과를 크게 못봅니다.그리고, 기본이 잘 잡혀있어야 홍보도 잘되는 것도 꼭 유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