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상품을 만들어라

#오늘의 장사명언 장사는 음식을 파는게 아니라 자존심을 파는 것이다. 음식 맛이나 퀄리티는 기본이다. 그 다음 경쟁력은 손님을 맞이하는 나의 요령이다 - 백종원 - #오늘의 장사팁 기억에 남는 상품을 만들어라 재료와 만드는 요령 등 상품에 대한 다양한 고집이 하나로 집약되었을 때 비로소 뭔가 완성되고, 이것은 고객의 기억에 남는 상품이 됩니다. 어떤 음식을 입에 베어 문 순간, 혹은 그것을 다 먹은 후 '그 과자, 한 번 더 맛보고 싶어'. '그때의 그 느낌을 또 느끼고 싶어'라고 생각한 고객은 반드시 가게를 다시 찾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기억에 남는 음식이란 무엇일까요? 기억을 더듬어보면 당신에게도 분명 인상적이였던, 기억에 남았던 음식이 있을 겁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사람들은 단지 '맛'으로만 음식을 기억하지 않습니다. 입안에서 느낀 맛 한 가지가 아니라 자신의 오감을 만족시켰던 음식을 떠올리죠. 누군가에게는 더운 여름날 먹은, 탱글탱글하고 후루룩 입속으로 들어간 냉우동이 기억에 남는 음식일지 모릅니다. 또, 누군가에겐 혀가 얼얼할 정도로 산초가 많이 들어간 사천식 마파두부가 인생 음식일지 모르죠. 이렇게 기억에 남는 음식들은 대부분 '사르르', '바삭바삭', '아삭아삭'. '얼얼', '치이익 치이익' 등 소리와 빛깔, 촉감 등 오감을 자극해서 맛을 느끼게 하는 것이 많습니다. 즉, 여러 가지 다양한 감각을 일깨우는 음식이 기억에 남는 음식이라는 말이죠. 기억에 남는 상품이 있을 때, 사람들은 반드시 그 가게를 다시 찾습니다. 작은 가게에서 몇 가지 안되는 상품으로 고객을 대할 때는 이 '다시'가 정말로 중요합니다.

형제연구소

LOG IN 로그인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브라더코 | 대표: 서혁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혁준 | 전화: 010-4955-0118 | 이메일: brotherco24@gmail.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478번길 14,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19-12-24594 | 통신판매: 제2019성남분당A-0978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