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가 있는 가게에 사람들이 모인다.

#오늘의 장사명언 내 목표는 보다 깨어 있고, 활기차고 생기 넘치는 삶을 사는 것이다. 어느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온전하게 인식하고 경험할 수 있기를 기도한다. 그런 삶을 살기 위해서는 수행을 해야 한다. - 오프라 윈프리 - #오늘의 장사팁 생기가 있는 가게에 사람들이 모인다. 가게에 생기가 넘치도록 해야 일하는 사람도, 그곳을 방문하는 사람도 에너지가 솟는다. 가게에 생기를 주는 방법으로 화초 가꾸기, 화병에 생화 꽃기, 유리창 닦기, 마당 쓸기, 마당에 물 뿌리기를 하고 있다. 손질되지 않은 화분은 주인의 관심에서 멀어졌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오히려 없애는 것이 낫다. 돈이 아깝다고, 생명이 불쌍하다고 비실비실한 녀석을 부여잡고 살려보겠다고 애쓰지 않는다. 가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유지관리 비용이라 생각하고 과감하게 투자하는 편이다. 가게가 너무 조용할 땐 괜스레 유리창을 닦는다. 큰 원을 그리며 창문을 닦는 모습에서 생동감이 느껴진다. 화분도 싱싱하고 유리창도 깨끗하다면 화분을 안으로 넣었다, 밖으로 옮겼다 하는 원맨쇼를 하기도 한다. 사람들은 지나다니면서도 우리 가게를 보기 때문에 그들의 눈에 '주인이 뭔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는 것만 전달되면 된다. 그거면 목표를 달성했다. 통닭집을 운영할 때는 아침마다 가게 앞을 쓸었다. 우리 가게만 쓰는 것이 아니라 골목 전체를 쓸며 동네 분들께 인사를 했다. 갓 서른이 된 피 끓는 청춘이었던 길사장은 그 골목에서 장사하는 사장 중 가장 어린 막내였다. 어차피 비질하는 거 기운 넘치는 젊음이라 조금 더 쓴 것뿐인데 이웃들은 '젊은 사람이 참 부지런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길사장은 '정원사'와 '마당쇠'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그래서 우리 가게가 있던 골목은 항상 깨끗하고 생기가 넘쳤다. 또, 그만큼 손님도 늘었다. - 절대 망하지 않는 작은 장사 中 -

형제연구소

LOG IN 로그인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브라더코 | 대표: 서혁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혁준 | 전화: 010-4955-0118 | 이메일: brotherco24@gmail.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478번길 14,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19-12-24594 | 통신판매: 제2019성남분당A-0978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