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도 비쥬얼 경쟁

# 오늘의 장사명언 어떤 일을 하기에 앞서스스로 그 일에 대한 기대를 가져야 한다. - 마이클 조던 - # 오늘의 장사팁 음식도 비쥬얼 경쟁 손님에게 내어지는 음식의 시작은 좋은 재료이며 마지막은 흐트러짐 없는 모양이라 생각한다. 맥줏집 운영할 때까지는 우리 부부가 메뉴를 만들고, 직원들은 서빙과 설거지를 했었다. 주문 들어온 메뉴의 재료가 부족하거나 신선도가 떨어지면 다른 메뉴를 권하고 팔지 않았다. 그것 외에는 크게 만족스럽지 않는 메뉴가 나올 일이 없었는데 커피집을 운영하다 보니 이야기가 달라졌다. 에스프레소의 추출시간이 너무 길거나 짧으면 버리고. 우유가 거칠게 데워지면 버리고, 라뗴아트가 뭉개져도 버려야 했다. 재료비를 감당해야 하는 사장의 입장에서도 아까웠지만, 직원들도 아까워하기는 매한가지였다. 그래도 본인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손님께 내지 말라고 단단히 일러두었다. 바쁘다고 그냥 드리면 당장 재료비는 아낄 수 있지만, 고객을 잃을 수 있기에 타협할 수 없는 문제였다. 심지어는 간식 메뉴의 접시에 그리는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새로 그려 내라고 이야기했다. 손마담은 주로 비주얼과 레시피에 목을 맨다. 길사장은 재료와 맛에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까다롭다. 결국엔 비주얼, 레시피, 재료, 맛이 모두 통과된 제품만 고객 앞으로 나갈 수 있다. 요즘 고객들은 음식을 먹기 전에 카메라부터 꺼낸다. 하지만 모든 음식을 사진 찍지는 않았다. 예쁘게 데코레이션 되어 있어 자랑하고 싶은 음식만 찍어 자신들의 다양한 SNS에 올려 지인들과 공유한다. 보기 좋게 만든 음식 하나가 가게를 톡톡히 홍보한다. - 절대 망하지 않는 작은 장사 中 -

형제연구소

LOG IN 로그인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브라더코 | 대표: 서혁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혁준 | 전화: 010-4955-0118 | 이메일: brotherco24@gmail.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478번길 14,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19-12-24594 | 통신판매: 제2019성남분당A-0978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