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사 하시는 사장님들을 위해 언제든 발벗고 나설 준비가 되어있는 형제연구소 입니다.엊그제, 가게 리모델링 관련하여 메뉴를 줄이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가게의 전문성을 되찾아 보라고 권해드리는 글이였습니다.이번에는 가게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방법으로 백종원의 새마을식당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새마을식당하면 생각나는 메뉴가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있는데요.이 메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가게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죠.---- 새마을식당 대표메뉴인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7분간 끓인 뒤 7분 후에 잘게 썰어 떠먹거나 밥에 비벼서 먹는 메뉴입니다.그런데, 바쁜 점심시간에 히트친 메뉴라는게 관건인데요. 점심시간에는 손님들이 물밀듯 많이 오시는데, 구지 1~2명이 잘보이는 곳에서 열심히 고기를 다듬고 있습니다.바쁜 점심시간인데, 서빙나가는 것도 바빠죽겠는데, 이렇게 비효율적으로 고기를 일부러 보여주듯 써는 이유가 무엇일까요?여기서 백종원의 장사노하우가 들어가게 됩니다. 일부러 사람들이 많은 시간에 골라서 특별히 매뉴얼에 넣은거라고 하네요.점심을 먹으려고 들어온 손님들은, 찌개 조리가 완료되기 까지 비는 시간에 잡담을 하거나 주위를 둘러보게 되는데요.주위를 둘러볼 때, 새마을식당 직원의 고기를 썰고 다듬는 퍼포먼스를 본다면, 그 모습에 전문성을 느낀다고 합니다.고기집이니 고기 써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게 가게의 '전문성'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그 뿐 아니라 저렇게 매일 고기손질을 하는 모습에 매일매일 신선한 고기를 가지고 장사를 한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답니다.----- 여기에 숨겨진 메세지는, 가게 특징을 잘 보여주라는 말이 숨어 있습니다.저희 형제상회를 예시로 들면 작업헸던 시안, 가게티 제품 후기 사진, 손님 리뷰사진, 그리고 가게티 제작 전 깨알 같은 정보 포스팅 등이 있겠지요.초밥집 사장님 이라면, 초밥을 만드는 걸 보여주는 모습이나, 생선 손질이 될테고라멘집 사장님이라면 면을 삶는 모습, 고기육수를 내는 모습 등 조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있습니다.자신의 가게 업종에서 손님께 퍼포먼스로 보여줄 수 있는걸, 그것도 손님이 가장 많은 시간대인 점심, 저녁시간대에 최대한 보여드림으로 '전문성'을 보여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저런 행동 할바에, 서빙이나 한두건 나가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하시면 평소 하시던 대로 하셔도 됩니다.하지만, 요식업계의 성공자의 말을 한번 참고해서 시범삼아 해보세요.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될지, 가게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는 계기가 될지는 사장님이 만드시는 겁니다.대표적인 전문성을 보여주지 못하는 가게는 결국 문을 닫게 되어 있습니다.이거 하나 만큼은 내가 더 뛰어나다. 우리가 전문집이다 라는걸 보여주십시오.더 나아가서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사장님의 가게에서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는 무기를 생각해보세요.----사장님의 가게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장사비법, 장사노하우 등을 싹 긁어서 개인적인 견해와 함께 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가게티,유니폼, 장사팁 관련하여 언제든지 도움 필요하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