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유니폼에 등판문구 넣는 티셔츠가 요즘 엄청 유행입니다. 저희 글의 영향인지, 사장님들의 인식의 변화가 생긴건지 잘 모르겠지만, 올 여름부터 등판문구 넣은 가게티가 쭈~욱 인기가 많습니다.하지만, 주문을 주저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지불하는 비용 문제보다는, 주문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곤란해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문의 주실때, 등판문구 넣고 싶은데, 어떻게 주문해야 되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시간내서 글을씁니다.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1. 등판문구는 직접 정하시는게 좋다. 등판문구는 어떻게 할지 고민 하시는 것 보다, 어떤 메세지를 줄것인지 고민부터 하셔야 됩니다. 사장님의 입장에서 손님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을 적는다고 생각하시면 좀 더 편하실겁니다. 나는 손님께 어떤 말을 하고 싶었을지 곰곰히 정리하는 시간도 될겁니다.간혹 어떤 사장님들은, 이렇게 말씀해주십니다. '그 쪽에서 문구 정해주시면 안되나요?' 라고 하시는데요. 이 말은 곧, '그 쪽에서 장사 대신해주시면 안되나요?' 라고 말씀하시는 것과 비슷하다고 봅니다.그 이유는, 사장님의 장사에 관련된 가게티셔츠 이고, 가게에서 입는 유니폼에 들어가는 문구인데, 잘 모르는 저희가 정해드리는 것 보다는 사장님이 직접 생각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분명히 가게는 성장할겁니다. 사장님의 고민의 흔적이 담긴 가게는 손님도 무조건 알아봅니다.등판문구에는 딱딱하고 고자세의 말만 들어가는 건 아닙니다. 정말 편하게 문구를 넣거나 애교섞인 문구를 넣어도 좋습니다. 어찌보면 등판문구에서 가게의 성향이나 특색이 드러난다고 보여질수도 있겠네요.그리고, 등판문구 가게유니폼을 맞춘다고 직원,알바들에게도 공유해보세요. 귀찮아하는 직원,알바들도 있을것이고, 재미있어하는 직원들도 있을겁니다. 등판문구 티셔츠 만드는게 협동심을 키우는 자리가 될 수도 있겠지요.아무튼 직원,알바들의 생각에서 대변되는 등판문구를 보시면 이들이 현장에서 발로 뛰며 느낀것들을 등판문구로 적을 확률이 높습니다. 평소 손님께 강조하고 싶었던 말을 등판문구로 하고 싶다거나, 혹은 손님께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어 부드러운 문구를 원할수도 있구요. 이렇듯, 가게 상황 파악면에서도 등판문구는 직접 정하시는게 좋습니다.위의 글을 보고, 또 보고, 아무리 생각해도 등판문구 짜는게 어렵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저희가 만들어놓은 등판문구 예시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변형하셔도되고 어떻게 할지 생각하셔도 됩니다. 2. 등판문구 시안 요청 및 주문하는 방법 저희 주력상담이 카톡상담인데, 오늘 기준으로 판교 데이터실 화재로 인해, 카톡 서버가 터져서 저희 메일에 있는 내용을 가져왔으니 양해바랍니다.등판문구 시안 요청하는건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사장님의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인데요. 가게로고 파일과 함께, 등판문구 어떤게 들어가는지 위에처럼 나열해주시면 됩니다. 중복되는 내용은 2장 3장 이런식으로 옆에 써주시면 됩니다.알고보면 참 쉬운 주문,시안 요청방법입니다. 이 글을 통해, 주문하시는 사장님들께서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들이 많이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메일에 요청주신대로 작업한 시안입니다. 써주시는대로 최대한 반영하여 작업합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셔야할 것은, 등판문구가 짧고 줄나눔이 확실한 것은 글자가 상대적으로 커보이고, 반대로 문장이 긴것들은 상대적으로 글자가 작습니다.글자를 들쭉날쭉 작업해야 하는 이유는, 티셔츠 크기의 한계 때문입니다. 티셔츠는 사람이 입는 의류다보니, 사람 몸에 맞춰 만들기 때문이죠. 사람의 몸이 무한대로 늘어나는게 아니다 보니, 등판에 넣을 수 있는 크기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문장이 긴건 글자를 작고 오밀조밀하게 넣어야 된답니다.문구를 짜실 때,1줄당 5~6글자가 적당한 크기로 예쁘게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예쁜크기이구요. 취향에 따라 다른부분이라 정답은 없습니다. 등판문구 두번째 사례 입니다. 아까위에 사장님보다는 좀 더 구체적으로 메일을 주셨습니다.(저희는 위에 말씀드린대로 보통은 카톡으로 합니다!) 제품도 30수 라운드 반팔로 적어주셨고, 왼가슴에 로고가 들어가고 등판에 문구가 들어간다고 했구요. 모두 통일사이즈로 XL에 들어갈 등판문구를 정리해주셨습니다.위의 사례는 문구라기보다는 별명에 가까운데, 개별로 들어가는건 동일하니 말씀드렸습니다. 위에 잘 보시면 한줄에 들어가는 글자수가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그럼 글자가 상대적으로 더 잘보이게 되는데요. 시안으로 한번 보시죠.시안보시면, 아래 한줄로 들어가는게 보이시죠? 고양이 그림 밑에 바로 들어가게끔 원하셔서 그렇게 해드렸는데요. 귀여운 그림보다 더 눈에 잘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가시성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문구가 싫다면 별명으로도 하셔도 됩니다. 가게에서 쓰는 닉네임으로도 해도 되구요. 요즘 스타벅스 처럼 닉네임이나 별명으로 서로 부르면서 일하는 가게들이 많다고 하네요.근데 위에 시안을 보고 오해하시면 안되는게 있습니다. 왼가슴, 등판, 등판하단으로 3가지 들어가는 시안이라 비용이 상당히 들어갑니다. 가성비는 등판에 그림 빼고 문구만 넣는걸 추천드립니다.3. 등판 개별문구는 몇개까지 가능할까? 등판문구는 주문하시는 수량대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10장이면 10개 다 다르게 넣을 수 있고, 20장이면 20개 다 다르게 넣을 수 있고, 50장,100장도 다 다르게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량이 많을 때는 등판문구가 오히려 복잡하고 어려우실겁니다.지금은 약 30개정도 되는 주문건입니다. 어떠세요? 복잡해보이시죠? 이런 주문건들은 저와 사장님이 이중으로 확인하고 또 확인해서 오타를 잡아내야 됩니다. 주문방법을 어렵게 만들고 싶지 않으시면 20~30개 정도 되는 수량은 등판문구를 몇가지로 압축하시는게 좋을겁니다.그리고 입는사람마다 문구가 다 다르다고, 사이즈도 다르다면 위의 시안처럼 사이즈별대로 문구수량을 각각 다 적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입는사람들이 원하는 문구의 티셔츠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생각만하면 어렵지만,막상 해보면 쉬운 등판문구가게유니폼 주문방법 안내드렸습니다.이 방법대로 봐도 잘 모르시겠으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막히는 부분부터 어떻게 주문하셔야 할지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등판문구 사장님도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너무 겁먹지 마시고 염려하시마세요.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